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도

충북 옥천 가볼만한곳 수생식물학습원 천상의 정원

by 은플레르 2021. 7.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플레르 입니다


어제는 코로나 백신 예약을 했는데...
계속 대기로 넘어가기를 몇 번을 반복하고 나서야
겨우 예약을 할 수 있었어요. 예약이 정말 전쟁 같았네요 ㅠ
그나마 이렇게라도 예약을 하고 나니.. 다행이라고 할까요


이번 포스팅은 충청북도 옥천에 숨겨진 보물
옥천 수생식물학습원을 소개해 드릴게요


청주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옥천까지 다녀왔는데
너무 좋은 곳이라 꼭~~ 한번 가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카카오맵] 수생식물학습원
충북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48 (군북면 대정리)

http://kko.to/NULe8tj4T

 

수생식물학습원

충북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48

map.kakao.com



미리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셔야 해요.


예약신청 (waterplant.or.kr)

 

예약신청

예약하기 2021 July 07 Today   예약가능   예약불가능 SUN MON TUE WED THU FRI SAT 1 2 3 4 <휴관> 5 6 7 8 9 10 11 <휴관> 12 13 14 15 16 17 18 <휴관> 19 20 21 22 23 24 25 <휴관> 26 27 28 29 30 31

www.waterplant.or.kr

예약만 하시고 현장결재하시면 됩니다

이용요금

일반 6000원
학생 4000원
65세 이상 5000원



운영시간

월~토요일 10시~12시(오전) 12시~18시(오후)

예약 시 오전 오후로 나눠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 일요일, 1월~2월은 휴관입니다

10시부터 오픈인데 우리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입구에 있는 기생초와 연꽃이 예뻐서 담고 있었어요

다행히 관리하시는 분이 우리를 보시고 고맙게도 조금 일찍 문을 열어주셨네요~^^

입구에서 매표를 하고 발열체크를 한 후 바로 만나는 좁은문입니다

음... 저는 크리스찬이라 이 좁은문의 의미를 조금은 알 것 같아요
좁은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는 예수님의 말씀이지만...
좁은문으로 들어간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이죠

머리를 숙이고 좁은문을 통과해야만 천상의 정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괜시리 겸손해지는 마음~~ ^^

 

옥천 수생식물 학습원은 국내에서 3번째로 큰 대청호 한복판, 아름다운 호수를 바라볼 수 있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03년부터 5가구의 주민들이 수생식물을 재배하고 번식, 보급하는 관경 농업의 현장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08년도에 충청북도 교육청에서 물을 사랑하고 지키며 자연을 보전하는 체험학습장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는
천상의 정원입니다

주민들이 직접 거주하고 있는 집이 마치 유럽의 성 같은 분위기라서 더 멋스럽습니다
대청호와 어우러져서 아름다운 그림 같은 풍경을 보여줍니다


천상의 정원 이름에 걸맞게 아름다운 꽃들이 반겨주네요~~

이 지역 일대는 아주 오래전 바다였다네요

원생대 말에 퇴적되어 변성된 문주리층, 금강 석회암층, 화강리층등이 기반을 이루고 있으며
중생대 쥬라기말에 관입한 화성암류인 유성화강암과 백악기 말에 관입한 각종 맥암류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이곳 바위에는 오래된 조개가 그대로 박혀있어요
이렇게 산속 깊숙한 곳이 바다였다니... 참 신기하죠

 

바람보다 앞서 가지 마세요~~
산책로에 적혀있는 글귀는... 천천히 자연을 음미하며
걸어보라는 뜻이겠죠

말을 줄이고... 새소리와~ 바람을 느끼면서 걸어보세요

잔잔히 들려오는는 동요가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듯해요

이렇게 대청호를 끼고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요

잔잔한 호수와 산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더운 날씨지만... 벤치에 앉아 쉬시면서 쉬엄쉬엄 둘러보시고
한줄기 바람이 주는 감사함을 느껴보세요

산책하다 보면 거의 마지막 코스에 세상에서 가장 작은 교회가 나옵니다
정말 작고 아담한 교회죠~ ^^

내려오다가 만나는 카페에서 시원한 아아를 주문했어요
호수 뷰를 즐기면서 예쁜 사진도 많이 남기실 수 있을 거예요

배롱나무가 한창 예쁘게 피어서 카페 분위기를 더 살려주는 듯해요

봄에는 벚꽃이 예쁠 것 같아서 ~~  봄에도 다시 와보고 싶어 지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충북 옥천 수생식물 학습원을 소개해 드렸어요

 

무더운 날씨~~  건강 조심, 코로나 조심하세요

구독과 하트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