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BS드라마 그해 우리는 촬영지 수원 행리단길 카페 행궁파티의추억

by 은플레르 2021. 12.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플레르 입니다

 

요즘 제가 즐겨보는 sbs드라마가 있는데

최우식, 김다미 주연의

그해 우리는 입니다.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눈에 익숙한 배경에 꽂혀 보게 됐는데...

제가 좋아하는 수원화성이 

자주 나와요~~

 

 

그중에서 

남주의 집으로 나오는 장소가

제가 예전에 자주 찾던 수원 행궁동

행리단길 카페 행궁파티 입니다.

 

지금은 영업을 하지 않아서 아쉽지만...

예전에 즐겨 가던 곳이 드라마에 나오니 

신기하기도 하고~~  

옛 추억이 새록새록 나서 너무 좋네요~ ^^

 

보기에도 상큼한 드라마 포스터입니다

초여름의 풋풋한 느낌의 포스터가

드라마의 분위기를 잘 표현해주고 있지요~~

 

여주는 김다미

이태원 클라쓰에서 눈여겨봤었는데 공중파에서 여주를 꽤 찼네요~

대표작 마녀

남주는 최우식

대표작 기생충, 짝패

드라마 내용은 굳이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을게요

 

유치 찬란하지만

풋풋한 젊은이들의 사랑이야기입니다.

 

전 중년의 아줌마지만...

드라마를 보는 기준은 아주 연령대가 낮아요~ ㅋ

울고불고

누군가 바람을 피우고 하는 드라마보다는

요렇게 상큼한 과즙향이 나는 드라마가 좋더라구요~

 

 

남주의 유치 찬란한 복수의 한 장면인데...

요기 나오는 남주의 집이 제가 예전에 자주 가던 행궁 파티라는 카페예요

 

외관도 조금 바뀌었지만....  그래도 한눈에 알아봤죠

 

드라마는 여름에 찍었는지

마당에도 예쁜 꽃들이 많이 보이네요

 

예전에 카페로 운영될 때도 

주인장의 부지런한 손길로

마당에 한가득 계절마다 꽃이 피었었죠~~

그래서 제가 여기를 좋아했었고요~~^^

 

대리만족이랄까~~

이런 마당 있는 집에 살고 싶은 로망 있잖아요

 

 

 

반가운 마음에 다시 찾아본 행궁 파티의 현재 모습입니다

지금은 겨울이라 썰렁한 분위기네요

 

행리단길에는 이렇게 오래된 양옥집을 개조해서

카페로 만든 곳이 많아요

지금도 계속 공사하는 곳이 생기고 있죠

그만큼 핫~한 곳이 됐어요

 

 

드라마 촬영은 사전제작을 했는지

지금은 조용합니다.

 

 

 

바로 앞에는 이렇게 수원화성의 성곽이 보여서 좋아요

요 사진은 행궁 파티로 영업을 할 때 예전에 찍어둔 사진입니다.

외관이 그때는 흰색 벽이었어요

 

제가 좋아하던 2층 자리 

성곽 뷰가 보여서 참 좋았지요

 

무슨 이유였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영업을 안 하니 아쉽기만 하네요

옛날 집 날것 그대로를 살린 인테리어에

왠지 친정집에 온듯한 포근한 느낌

마음씨 좋은 나이드신 주인장도 좋았답니다.

 

다시 영업을 했으면 좋겠네요

 

 

행궁동 행리단길은

구석구석 골목마다

예쁜 카페나 맛집들이 숨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하지요

 

근처 맛집으로는 모나미 카레

정지영 커피로스터스 장안문점

한옥카페 경안당등

예쁘고 맛있는 곳이 많아요

 

 

행궁 공방 거리서부터

수원화성행궁

행리단길 골목길 투어 추천합니다

 

곳곳에 있는 벽화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도 

남기실 수 있어요

 

주차장은 행궁주차장이나 장안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촬영지

수원화성 행궁동 행리단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추워진 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