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충청도

단양여행3탄 이끼터널과 수양개빛터널

by 은플레르 2020. 12.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플레르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단양여행 마지막으로 이끼 터널과 수양개 빛 터널을 소개해드릴게요.  단양에 가볼만한 곳이 많다 보니 여름에 다시 가보고 싶어 지는데...  휴가를 이쪽으로 가도 좋을 듯싶네요.  영월로 해서... 단양... 까지 남한강을 따라다녀보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수양개빛터널

 

보고 싶었던 이끼 터널입니다.  겨울이라 이끼는 말랐고...  숲도 스산한 기분이네요.  여름엔 울창한 숲 속에 초록색 이끼가 뒤덮여서 사진으로 봤을 때 너무나 멋졌었는데...  겨울엔 또 이런 풍경입니다.  저는 차가 안 다니는 곳인 줄 알았는데...  차가 다니는 도로예요.  30킬로로 서행하셔야 합니다.  차가 잘 안 다녀서 한가하니...  걸어도 봤습니다.  인증샷 찍으실 땐 차 조심하셔야 할 듯요~~ 겨울엔 비추 입니다만...  만천하 스카이워크에서 수양개 빛 터널 가는 길목이니 들려 보시는 것도 괜찮겠지요.  

 

이끼 터널은 원래 중앙선 철도가 다니던 길인데... 충주댐이 완성되면서 철로를 이전하고,,,  폐선이 된 곳을 포장을 해서 도로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터널은 하니지만 여름엔 터널처럼 녹음이 울창해질 땐 터널 같다고 해서 이끼 터널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이 길을 같이 걸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나~ ㅋ  그래서 그런지 연인들의 성지처럼 많이 오나 봐요~  벽에 온통 사랑고백 낙서 투성이 입니다.  

 

[카카오맵] 이끼터널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129-2

http://kko.to/xYg3lflYT

 

이끼터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이끼터널

 

 

이끼터널

이끼터널을 지나면 수양개빛터널이 나옵니다.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도 있는데 제가 갔을땐 코로나 때문에 전시관은 오픈을 안했었어요.  아이들 있는 가정은 전시관을 둘러보시는것도 좋을듯 해요.

 

수양개 빛 터널

 

위치

 [카카오맵] 수양개빛터널
충북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적성면 애곡리)

http://kko.to/Mz9W24lDH

 

수양개빛터널

충북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map.kakao.com

 

 

동절기 운영시간(12월 1일~4월 30일)

 

입장시간

화, 수, 목, 금, 일  14시~21시

토요일 14시~22시

 

*매주 월요일 휴무

 

요금

 

성인 9000원 , 어린이 6000원 , 36개월 미만 무료(증빙서류 제시)

 

주간엔 특별요금으로 할인됨

성인 6000원 , 어린이 5000원

 

 

주차무료

 

 

 

 

저는 평일이라 할인받아서 6000원에 입장하였습니다

 

 

수양개 터널은 일제강점기 때 건설된 터널로... 단양 쪽에 터널이 많은 이유는 자원을 수탈하기 위함이었답니다.   터널 지날 때 센과 치히로 느낌이 났었는데 일본이 만들어서 그랬나 봐요.  알고 보니 슬프고 화나는 일이네요 ㅠ 

버려진 터널을 이렇게 또 관광자원으로 개발한 건... 단양 지자체의 노력이라고 보여집니다.  현재는 이렇게 예쁜 led조명과 음향시설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방마다 테마가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음악에 따라 수시로 색감이 변해요~~ 예쁜 사진 많이 건지실 수 있을 거예요

 

 

터널을 나오면 계단을 한참 내려오면 비밀의 정원이 나옵니다.  저는 해가 있을 때 가서 사진을 못 찍었지만 해가지면 정원에도 조명들이 설치되어 있어 예쁘답니다.  수양개 빛 터널은 4시 이후에 가시면 비밀의 정원까지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데이트 장소로도 핫한 곳이니 단양 가시면 꼭~  들러보세요~ ^^

 

당일치기 단양여행~  알차게 보내고 온 하루였어요.   볼거리~  많은 단양여행 강추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