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경주여행 겹벚꽃명소 화랑의언덕과 명활성 숲머리길 그리고 불국사

by 은플레르 2021. 4.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플레르 입니다

 

지난 주말 친구들과 경주를 다녀왔어요

겹벚꽃이 한창인 경주여행 포스팅해볼게요

 

첫 행선지는 화랑의 언덕이에요

예전 캠핑클럽에서 핑클이 차박을 해서 유명해졌지요

캠핑클럽 볼 때 경주 가면 꼭~~  가봐야지 찜콩 했던 곳이라 코스에 넣었어요

 

화랑의 언덕은 경주에서 좀 멀어서 차로 50분 정도 걸립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찾아가기 힘들듯 해요

 

우리는 ktx를 타고 신경주역에서 차를 렌트했어요

요즘엔 렌트도 비대면으로 진행이 돼서 미리 예약을 하고

주차장에서 차를 픽업했습니다.  

 

 

여기서 차를 렌트하실 때 꼭~~ 하셔야 할 일

승차 전 차 사진 찍기

아주 앞뒤 좌우 흠이 있는지 꼭~  체크하시고 사진 찍어놓으세요

혹시라도 나중에 흠이 있었는지 여부로 분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OK그린청소년수련원 화랑의언덕
경북 경주시 산내면 내일리 산 261-1

http://kko.to/W08gKgQYT

 

OK그린청소년수련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화랑의 언덕은 경주 단석산 주변의 OK그린 청소년수련원 일대예요

화랑의 언덕 가는 길이 온통 겹벚꽃 퍼레이드였어요

드라이브코스로 아주 좋아요~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꽃 선물을 받은 느낌

아무튼 이맘때 화랑의 언덕은 숨은 겹벚꽃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차를 타고 올라가는 길에 입장료 1인당 2000원씩 받아요

주차는 무료입니다

 

주차장에서 명상의 바위까지는 5분 정도 올라가야 해요

 

 

올라가는 길도 산책길로 아주 좋아요~

중간중간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고

푸른 초원에 이제 막 새싹들이 돋아서 연두 연두~~  합니다

이날은 바람이 몹시 불고... 잔뜩 흐려서 사진이 이렇네요

날이 좋았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친구들과 함께하니 즐겁기만 합니다

명상의 바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광도 멋지지요~~

날씨가 아쉽지만...  잔뜩 심통난 구름도 나름 좋네요

화랑의언덕 명상바위

주차장에 있던 연핑크 겹벚꽃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데

거기서 일하시는 분이 저쪽에 가면 겹벚꽃이 예쁘다고 알려주셨어요~~

카페 옆길인데...  정말 그쪽으로 가니 겹벚꽃 길이 나와요

꽤 긴~~  꽃길이었어요

이제 막~~  피어서 탱글탱글한 겹벚꽃이 너무나 예뻤지요~

정말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꽃 선물 받은 느낌이었어요~

 

산속이라 좀 늦게 피나 봐요~~

 

여긴 이번 주까지는 예쁠 것 같아요

728x90

화랑의언덕 겹벚꽃

[카카오맵] 경주 명활성
경북 경주시 천군동 334

http://kko.to/PFbEKPQYH

 

경주 명활성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다음은 명활성 숲머리길입니다

여기도 겹벚꽃이 예쁘다 해서 찾아갔지요~!

가기 전 근처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가마솥 순두부 맛있었어요

밥이 아주 찰지고 순두부도 맛나요~~

 

 

 

숲머리길은 명활성에서 진평왕릉 가는 길을 말해요

 

우리는 명활성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어요

주차는 무료입니다

 

수로를 따라 쪽~~  겹벚꽃이 피어 있어요

작년까지만 해도 23일 이때가 겹벚꽃 피는 시기였는데...  올해는 개화시기가 빨라져서

일주일 전부터 개화를 했으니...  우리가 갔을 때는 많이 떨어지겠다 싶었는데 그래도

상태가 좋아서 다행이라고 할까요~~

여기는 연핑크 겹벚꽃이 많네요 

금요일 평일이라 사람도 별로 없어서 좋았어요

 

숲머리길

 

숲머리길

 

다음은 경주 겹벚꽃 명소 불국사입니다

 

불국사는 워낙 겹벚꽃으로 유명해서 사람이 많을까 봐

다음날 아침 일찍~~  갔어요

7시에 숙소에서 출발해서 도착하니 7시 반쯤 됐는데...  일찍이라 

한가하게 볼 수 있었어요

불국사 겹벚꽃은 이미 시들시들하네요

 

 

 

 

 [카카오맵] 불국사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진현동)

http://kko.to/sQWWdPQDp

 

불국사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map.kakao.com

주차요금 있어요

소형차 1000원

대형차 2000원

 

 

떨어진 꽃잎이 깔린~~  핑크 꽃길이에요

오래된 나무들이 많아 왜 불국사가 겹벚꽃 명소인지 알 것 같아요

한창 예쁜모습은 비껴갔지만 그래도 몽글몽글 예쁘기만 합니다

 

 

겹벚꽃만 보고 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우리는 불국사도 올라가 보았네요

저는 경주여행은 처음이라

불국사는 꼭 보고 싶었거든요

 

입장료가 6000원

 

쬐끔~~  비싼 듯~~

 

 

수학여행 인증샷~~  포토존이 여기죠~ ^^

 

 

불국사

경주 꽃길 따라~ 여행하기 오늘은 겹벚꽃명소인 화랑의언덕, 숲머리길, 불국사를 포스팅했습니다

다음 경주여행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