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경기

수원 세류동 세류천 수양벚꽃 보러가세요

by 은플레르 2024. 4.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 따라 여행하는 

은플레르 입니다.

 

 

요 며칠 벚꽃이 개화가 시작되니

온통 벚꽃세상이 된 듯해요~  ^^

 

 

수원도 어디를 가나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는데...

이번엔 수원에서

수양벚꽃을 볼 수 있는 곳...

세류동 세류천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네비로 세류동 수원명성교회를 찾아가세요~

 

 

 

 

 

교회옆으로 이렇게 수원천이 흐르는데...

양옆으로 수양벚꽃을 심어놨어요~~

 

저는 수원에 오래 살면서도...

처음 보는 풍경이라

차에서 내리자마자...

탄성을 질렀답니다~^^

 

 

 

유독 수양벚꽃에 진심인 저는

개천을 이쪽저쪽 오가면서 

사진에 담았어요~ ^^

 

 

날이 흐려서 

화사한 벚꽃의 모습을 

제대로 담지 못해 아쉽지만...

그래도 좋았습니다.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이 풍경을 매년 보셔서 그런지

아무렇지 않게 운동을 하시는 모습이에요~ ^^

 

제가 이 근처에 살면

매일 나와서 운동할 것 같아요.

 

제가사는 동네도 

벚꽃이 예쁘긴 하지만

이렇게 수양벚꽃은 보기 드물거든요

 

 

 

 

 

 

수원에 벚꽃을 보러 오신다면...

화성행궁이나

팔달산 쪽으로 많이 가실 텐데요

저처럼 수양벚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 세류동도 한번 와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 수원천을 따라 

계속 가면 수원화성 화홍문이 나와요~~

 

개천을 따라 

산책을 하시는 것도 좋겠죠

 

저는 시간이 없어

아침에 잠깐 이곳만 들러봤어요

 

 

아래쪽엔 조팝나무도 있어서

조팝꽃도 볼 수 있습니다.

 

인친 님 제보에 의하면

조만간 도화꽃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도화꽃이 필 때면 다시 다녀와서

알려드릴게요~ ^^

 

벚꽃이 피기 시작하니...

마음도 화사해지는 듯합니다.

 

봄처녀도 아닌데...

괜스레 마음이 설레요~ ㅎ

 

봄은 그렇게 

우울했던 꽃순이 아줌마를

부지런하게 움직이게 해 줍니다.

 

벚꽃은 야속하게도

개화기간이 길지 않아요~~

 

바람이라도 한번 불면...

꽃비가 날려버리니

이번주까지 실컷 

누리시기 바랍니다.

 

저도 시간 날 때마다

봄소식 전해드릴게요

 

 

 

수원 벚꽃이 예쁜 곳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eunfleur.tistory.com/164

 

수원화성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와 경기도청까지 벚꽃따라 걸어보기

안녕하세요 꽃 따라 여행하는 은플레르 입니다. 벚꽃이 어느새 피었나 싶었는데... 벌써 꽃비를 흩날리네요. 이번엔 수원화성 화성어차 벚꽃길에서 경기도청 벚꽃길까지 팔달산 둘레를 한 바퀴

eunfleur.tistory.com

 

https://eunfleur.tistory.com/62

 

수원벚꽃명소 광교산저수지, 황구지천 그리고 일월저수지

안녕하세요 은플레르 입니다 제가 사는 수원에 벚꽃 명소가 많아요 오늘은 광교산 저수지 광교산 마루길 벚꽃과 황구지천 오목천공원 구간 그리고 일월저수지 벚꽃을 소개해드릴게요 4월 2일

eunfleur.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