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경기

수원에서 수국 볼수있는곳 신동수변공원 신동수국정원

by 은플레르 2023. 6.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 따라 여행하는 은플레르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원에서 

수국 볼 수 있는 곳

신동수변공원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일부러 찾아갈만하게 수국이 많지는 않지만

소소하게 수국을 볼 수 있어요.

 

 

신동카페거리에

맛집이나 카페를 가신다면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주차는 신동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신동공영주차장 주차료

30분에 400원 /10분마다 200원씩 추가

 

주변에 그냥 주차하는 차량도 있긴 하던데...

지난번 갔을 때 

주차위반 단속차량이 다니는 걸 보고선

소심한 저는 주차장에 주차를 했답니다.

 

 

 

이곳 신동수변공원은

봄에 벚꽃과 겹벚꽃이 예쁜 곳이기도 해요.

철마다 소소하게 볼거리를 제공해 줍니다.

 

하천길을 따라 

산책을 해도 좋아요~~

 

작년에 한창 수국을 심는 공사를 하더니

올해는 수국이 피어나네요~

아직 어린 수국들이라...

키가 작긴 해요

 

그래도 수원에 수국을 

볼 수 있는 곳이 생겨서 좋습니다.

한창 예쁜 아이들도 있고

이미 시든 아이들도 있어요.

 

이제 꽃봉오리가 올라오는 아이도 있습니다.

 

수국도 종류가 많아 

종류에 따라 개화시기가 다른 이유이겠죠~^^

 

수국은 토양의 성분에 따라

산성이면 파랑

알칼리성이면 핑크로 피어나는 거

아시는 분은 아실 거예요.

 

혹시나 집에서 수국을 사서 

키우시는 분들은 

분명히 파란 수국을 샀는데

다음 해에 꽃이 필 때는 핑크색꽃이 피어서

깜짝~~ 놀라실 수도 있답니다~ ㅋ ㅋ 

 

파란 수국을 계속 보시려면 

백반가루를 물 줄 때 섞어서 주면 된데요

 

 

 

 

 

이제 곧 장마가 시작될 듯해요.

장마철에 건강 조심 하시고

기분이 우울해지지 않게

뭔가 몰두할 것을 찾아서

해보는 것도 좋을 듯싶네요.

 

저는 친구들하고 

수국 보러 거제도 가려다가 취소돼서

무척이나 기분이 꿀꿀... 했답니다.

 

 

이렇게나마 근처 수국을 찾아보고

위안을 삼았네요

꽃순이는 꽃이 약이라니깐요~~  ㅎ ㅎ 

 

 

괜히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아졌네요.

 

암튼 장마철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

 

 

 

 

오늘은 

수원에서 수국 볼 수 있는 곳

신동수변공원 수국개화 상황을 

알려드렸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